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학원 홍보에 미치는 영향
24.12.11
컴퓨터보다 핸드폰을 사용해서 정보와 서비스를 검색하는 비율이 몇 배로
높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업계 관계자가 인지하고 있지만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이 학원 홍보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많으며 이는 전환율 증가에 끼치는 차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적인 예로 대형 포털의 광고 시스템으로 확인한 결과 사람들이 영어학원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는 수가 컴퓨터로는 월간 4,210번 핸드폰으로는 48,000번인데 우리
홈페이지가 PC에만 맞춰 제작됐다면 훨씬 큰 숫자인 모바일 사용자를 고려하지
못한 시각적인 가독성이 떨어지는 환경으로서 이탈율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은 사용자가 쓴 기기가 무엇이든 화면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기술이 구축된 상태로 단순히 크기만 변경되는 것이 아닌 방문자가 편리하게
정보를 읽고 탐색할 수 있도록 전체 구조가 리사이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학원을 알아보는 연령 대는 1~30대로 젊은 고객 층의 업종에 속하는데
숏폼 플랫폼에 익숙한 세대로써 조금만 불편해도 견디지 못하고 바로 이탈되는
경향이 크기에 타겟을 고려한 여건으로 사이트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까지 디바이스 사이즈가 크던 작던
상관 없이 언제나 사용자를 위한 최적의 홈페이지 환경이 구축되며 한 명의
방문자도 보기 불편한 이유로 나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체류 시간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들이 학원 정보를 정독하며 다양한
서비스 소개 글을 읽고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증거인데 잠재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만한 학원만의 고유 강점을 내용 안에 녹이는 게 필요합니다.
가독성을 높이는 깔끔한 갤러리 프레임으로 소개하는 강사 프로필은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큰 상태의 예비 수강생 니즈를 충족시킬 수가 있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 내용으로 신뢰를 줄 수 있는 구조의 상세페이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사이드 바의 퀵메뉴나 메인 화면의 전용 상담 폼 역시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시
자동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바로 상담 문의나 회원 가입으로 전환시킬 확률을
높일 수가 있는데 신속하고 친절한 대응으로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축적한 고객 DB를 바탕으로 추후 2차 세일즈 마케팅을 진행할 수도 있는데
수강비 할인이나 방학, 개강 시즌별 이벤트 진행 시 콜투액션을 담은 문자와
이메일을 발송하며 브랜드 인지도 확산 및 고객 유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B2C 경향이 높은 업종일 수록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안한 홍보 방법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수인데 편리함을 높여주는 기능과 니즈를 충족하는
요소들로 세팅된 상태의 채널로 온라인 마케팅을 주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환율을 높여주는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으로 학원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매출액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는 것이 되는데 10개의 웹 페이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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